콘솔 인벤

콘솔 가이드 페이지

아스트로 플레이룸 공략 모음

CPU 광장 튜토리얼 & CPU 광장
메모리 초원 바람 부는 입구 패스트레인 전기구름 범퍼 브로드웨이
SSD 고속도로 터보 오솔길 캐싱 동굴 딥 데이터 공간 궤도 장애물
냉각성 샘터 봇 해변 통통 온천 꽁꽁 언 유빙 호퍼랏 호텔
GPU 정글 렌더숲NEW 테라플롭 나무꼭대기NEW 레이트레이싱 유적NEW 마더보드산NEW
??? 회상 1994 (최종 보스)NEW

아스트로 플레이룸 공략 - SSD 고속도로 : 터보 오솔길 공략

CPU 광장의 빨간색 건축물에 들어가면 SSD 고속도로에 입장할 수 있다. SSD 고속도로에선 우주를 배경으로 다양한 도구와 로봇에 탑승하며 모험을 진행할 수 있다.

SSD 고속도로의 첫 번째 필드인 터보 오솔길에선 컨트롤러의 자이로 모션을 활용한 행글라이더에 탑승해 모험을 진행할 수 있다.

▲ CPU 광장의 빨간색 건축물이 SSD 고속도로의 입구다.

▲ 터보 오솔길에선 컨트롤러의 자이로 모션을 활용한 모험이 기다리고 있다.


SSD 고속도로 : 터보 오솔길

○ 첫 번째 퍼즐 조각

필드에 입장하고 바로 뒤를 돌면 첫 번째 퍼즐 조각을 발견할 수 있다. 퍼즐 조각 아래에 있는 유리막을 점프 레이저를 활용해 파괴하면 점프 발판이 활성화된다.

▲ 필드에 입장하자마자 뒤를 돌아보면 첫 번째 퍼즐 조각이 보인다.

▲ 점프 레이저를 사용해 유리막을 파괴해 점프 발판을 활성화시키자.


○ 첫 번째 제품

첫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하고 뒤돌아 정면으로 쭉 진행하면 몬스터 2마리와 케이블 코드가 있다. 몬스터를 모두 처치한 뒤 케이블 코드와 상호 작용하면 컨트롤러 모양의 새총이 나타난다.

이 구조물에 다가가면 탑승할 수 있으며, 터치 패드를 밑으로 당겼다가 놓으면 아스트로 봇이 행글라이더에 탑승한 채로 발사된다.

비행 도중 컨트롤러를 상하좌우로 흔들면 자이로 모션 행글라이더를 조종할 수 있다. 비행 도중 X 버튼을 누르면 아스트로 봇이 아래로 착륙하고 착륙 도중 X 버튼을 누르면 다시 행글라이더 탑승한다. 첫 번째 제품을 좀 더 쉽게 수집하기 위해선 아스트로 봇을 최대한 높은 각도로 발사 시키길 추천한다.

▲ 정면에 보이는 몬스터를 전부 처치한 뒤 케이블 코드와 상호 작용하자.

▲ 터치패드를 뒤로 밀었다 당기면 아스트로 봇이 발사된다.

▲ 행글라이더 액션의 조종은 매우 까다로우며 중간에 지나가는 장애물들과 부딪힐 수도 있다.


행글라이더를 조종해 왼쪽에 있는 높은 탑으로 올라가야 첫 번째 제품을 수집할 수 있다. 만약에 탑에 오르지 못하고 아래층에 착륙했다면 옵션 버튼을 눌러 시작 지역으로 되돌아가 재도전해야 한다. 탑 위에 있는 케이블 코드와 상호 작용하면 첫 번째 제품인 'Buzz 컨트롤러'를 수집할 수 있다.

▲ 행글라이더 액션 예시


▲ 왼쪽 탑에 있는 케이블 코드와 상호 작용하면 첫 번째 제품을 수집할 수 있다.


○ 두 번째 퍼즐 조각

첫 번째 제품을 수집한 뒤 아래층으로 내려와 전원 발판을 밟으면 추가로 길이 열린다. 길 끝에는 가시형 몬스터 2마리와 케이블 코드가 있다. 재빨리 모든 몬스터를 처치한 뒤 케이블 코드와 상호 작용하면 컨트롤러 모양의 새총이 나타난다.


▲ 세이브포인트 근처에 있는 전원 발판을 밟으면 길이 열린다.

▲ 길 끝에 가시형 몬스터 2마리와 케이블 코드가 있다.


새총 발사 시 오른쪽을 보면 장애물 중간에 두 번째 퍼즐 조각이 보인다. 각도를 잘 조준해 장애물 중앙을 향해 발사하면 한결 두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하기 수월해진다. 두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한 뒤 쭉 비행하면 세이브포인트가 보인다.


▲ 발사 시 오른쪽 장애물 중앙을 노려 각도를 잘 조절하면 두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하기 쉬워진다.

▲ 두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한 뒤 쭉 앞을 향해 비행하면 세이브포인트가 보인다.


○ 세 번째 퍼즐 조각

세이브포인트 오른쪽에 있는 꽃 모양 구조물과 상호 작용하면 점프 발판과 새로운 길이 나타난다. 길 끝에는 원거리형 몬스터가 새롭게 등장한다. 원거리형 몬스터는 아스트로 봇의 점프 상태를 격추할 수 있으니 빠르게 다가가 공격해야 한다.

원거리형 몬스터를 처치하면 케이블 코드가 나타나고 이와 상호 작용하면 컨트롤러 모양의 새총이 나타난다.

▲ 네모 버튼을 꾹 누르는 회전 공격으로 꽃 모양 구조물과 상호 작용할 수 있다.

▲ 꽃 모양 구조물과 상호 작용하면 점프 발판과 새로운 길이 나타난다.

▲ 원거리형 몬스터는 점프에 맞춰서도 공격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.


비행 중 전기를 내뿜는 장애물들 근처로 가면 아스트로 봇에게 다가오니 주의가 필요하다. 비행 중 삼각형 모양으로 나열된 코인을 전부 수집하면 세 번째 퍼즐 조각이 나타난다. 코인 근처로 다가가면 자동으로 코인이 아스트로 봇에게 빨려 들어오니 정확하게 코인을 관통해 지나갈 필요는 없다.

▲ 이번에도 최대한 높은 각도로 발사해주는 게 좋다.


▲ 비행 중 나타나는 삼각형 모형의 코인을 전부 수집해야 세 번째 퍼즐 조각이 나타난다.

▲ 세 번째 퍼즐 조각 획득 예시


○ 네 번째 퍼즐 조각

세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한 뒤 왼쪽으로 이동하면 아래로 내려가는 계단이 보인다. 그 후 계단을 따라 내려가면 네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할 수 있다.


▲ 왼쪽에 있는 계단을 따라 내려가면 네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할 수 있다.


○ 두 번째 제품

네 번째 퍼즐 조각을 수집한 뒤 위로 올라와 정면에 있는 케이블 코드와 상호 작용하면 로켓 발사대와 새로운 길이 나타난다.

로켓 발사대 왼쪽에 있는 엘리베이터는 다음 필드로 이어지는 길이므로 먼저 로켓 발사대 뒤쪽으로 이동해 두 번째 제품을 수집하길 추천한다. 로켓 발사대 뒤편에 있는 상자 더미를 일반 공격으로 부수면 바닥에 케이블 코드가 나타난다.

그 후 케이블 코드와 상호 작용하면 두 번째 제품인 '아날로그 컨트롤러(DUALSHOCK 2)를 수집할 수 있다.

▲ 위층에 있는 케이블 코드와 상호 작용하면 새로운 길이 열린다.

▲ 먼저 로켓 뒤쪽으로 진행해 두 번째 제품을 수집하길 추천한다.


▲ 로켓 발사대 뒤 쪽에서 두 번째 제품을 수집할 수 있다.


○ 다음 필드 이동

두 번째 제품을 수집한 뒤 로켓 발사대 왼쪽에 있는 엘리베이터에 탑승한 뒤 길을 따라 쭉 이동하면 다음 필드인 '캐싱 동굴'로 이동할 수 있다.


▲ 몬스터에 주의하며 길을 따라 이동하면 다음 필드로 이동할 수 있다.
※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,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.

댓글

새로고침
새로고침

명칭: 주식회사 인벤 | 등록번호: 경기 아51514 |
등록연월일: 2009. 12. 14 | 제호: 인벤(INVEN)

발행인: 서형준 | 편집인: 강민우 |
발행소: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-4 한국빌딩 3층

발행연월일: 2004 11. 11 |
전화번호: 02 - 6393 - 7700 | E-mail: help@inven.co.kr

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, 무단 전재, 복사, 배포 등을 금합니다.

Copyrightⓒ Inven. All rights reserved.

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

2023.08.26 ~ 2026.08.25

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

(웹진, 커뮤니티, 마켓인벤)